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담양 'LP음악충전소' 카페 妻와 방문

2025. 2. 7.(금) 13:30

妻가 오늘 휴일이라서 바람도 쐴겸해서 예전에 눈여겨뒀던 담양읍사무소 옆에 위치한 'LP음악충전소 카페'(광주mbc와 담양군 협업)에 갔다.

평일이라 마땅한 주차 공간이 없어 건물 앞에 주차하고 들어가니 1층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2층에서 'LP 음악'을 듣는 구조였다.

주문한 헤이즐럿 아메리카노가 나오자 들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가서 'LP음반검색 PC'에서 찾을 '가수와 음반 제목'을 조회하고 검색된 LP판을 진열대에서 찾은후 4개의 '턴테이블' 중 한 곳에서 헤드셑을 쓰고 음악을 들었다.

나는 가수 Carpenters를 조회하니 2i12-40에 위치한다고 검색되어 진열대 i존 12번칸에서 찾았으나 -40번은 없었고 -36번 LP가 있어서 아는 노래 3곡을 골라 들어봤다. 83년 10월에 발매되어 40여년이 지난 LP인데도 지금의 CD음악 처럼 맑고 깨끗하게 노래가 재생되어 옛추억이 새록새록 되살아났다.

커피를 마시고나서 나오면서 '3층 뮤직홀'에 잠깐 들렀는데, 중앙에 'Dj음악실'이 있고 옆에는 많은 CD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꽤 넓은 공간이었다. 오늘 좋은 추억을 쌓았다. 다음에는 혼자라도 여유롭게 한번 더 들러봐야겠다.

2022. 10. 20 개관 관련 뉴스
●안내 Shorts : 실내 안내 동영상1,  안내 동영상 2
☆Carpenters songs : Youtube Song List, 대표곡 Top of the world

2층에서 PC로 가수명 또는 음반제목을 조회함 : 음반검색 안내 동영상